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성시, 제105주년 3.1절 보훈 문화행사 개최

가족과 함께하는 독립놀이터 안성3.1운동기념관

  • 입력 2024.02.14 15:33
  • 기자명 서자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안성3.1운동기념관은 3.1절 행사를 맞아 ‘제105주년 3.1절 보훈 문화행사-가족과 함께하는 독립놀이터 안성3.1운동기념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립운동의 역사인 3.1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독립운동의 역사를 이해하고 순국선열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3.1절과 관련된 다양한 소장자료를 전시실에서 공개함과 동시에 이번 행사를 위해 리플릿을 특별히‘독립운동가 의복’형태로 제작해 관람객이 독립운동가가 돼보는 기회와 기념관 곳곳을 누비며 ‘기념관 낱말 찾기’ , ‘숨은 그림 찾기’ 등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독립운동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7종으로 각 부스에서 운영되며 ‘숨은 독립운동가 찾기’ 이벤트와 1, 2부로 나눠 진행하는 공연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디마컬처스’와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정선호’. 버블&벌룬 퍼포먼스 ‘최원석’ 등이 출연해 문화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3.1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소장자료를 전시실에서 공개할 뿐만 아니라, 게임을 통해 독립운동사를 배워볼 수 있는 독립역사 보드게임 ‘만세고(go)갯(get)’ 교육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안성맞춤박물관 ▲박두진문학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도 행사에 참여해 각 기관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성3.1운동기념관 관계자는 ‘숭고한 독립운동의 역사가 후세들에게 잘 전해질 수 있도록 밝은 분위기의 체험행사로 기획했다고 밝히며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전했다. 기타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678-24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자희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