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천초 배우고 탐구하고 즐거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지원 특별한 방학 프로그램 운영
긴 방학 기간 학교에서 배우고 탐구하며 즐겁게 보내요!

  • 입력 2024.02.05 15:34
  • 기자명 이동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 구천초등학교는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지원을 받아 지리적 소외지역의 소규모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특별한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배우고, 탐구하고, 즐기는’이라는 ‘배탐즐’이라는 명칭으로 준비된 이번 특별한 겨울방학프로그램은 방학기간 3주 동안 매일 4차시로 운영돼 부족한 과목을 복습하는 배움수업과, 피지컬 컴퓨팅과 3D모델링 기술을 익히는 탐구수업 그리고 전과정을 영어로 의사소통하며 요리를 만드는 즐거운 체험중심 수업으로 구성돼 2024년 1월 15일부터 시작해 2월 2일까지 운영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농어촌 지역의 소규모학교인 구천초등학교의 2,3,5,6학년 학생 모두가 참가해 기초학력도 증진하고 미래사회와 직결된 과학기술 주제의 탐구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영어로 요리를 만드는 즐거운 체험을 가질 수 있어 학원이나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에서 자칫 무료해 질 수 있는 긴 겨울방학을 특별한 시간으로 만들고 있다. 

2023학년도 겨울방학 ‘배탐즐 겨울 프로그램‘에 참가한 구천초 6학년 S학생은 “방학 때 매일 학교에서 규칙적으로 공부도 하고, SW프로그램도 배우고 요리도 하며 영어를 배우니 이번 방학이 아주 보람되고 특별 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천초 정찬명 교장은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의 지원이 있어 지리적으로 소외된 농촌 학생들에게 특별한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지원해 줄 수 있었다. 앞으로 지역기관과 연계한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더 많이 기획하고 운영해 이러한 노력의 결실들이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삶을 개척하는 역량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운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