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엘지(LG)디스플레이 기탁 도서로 시각 장애인 정보 접근성 높여

관내 공공도서관 및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파주시지회서 열람 가능

  • 입력 2024.01.08 16:01
  • 기자명 이재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해 시각장애인도 읽을 수 있는 특수도서를 파주시 관내 공공도서관과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파주시지회에 기증해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1,500만 원 상당의 해당 도서는 지난해 11월 엘지(LG)디스플레이에서 기탁 받은 것으로, 촉각, 큰 글씨, 점자, 음성으로 제작돼 점자를 모르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비장애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엘지(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의 직원 및 가족 6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책자의 내용 하나하나를 직접 제작했으며, 장애특화도서관인 한울도서관에서도 시민들과 함께 촉각 도서를 제작하기도 했다.

정상식 엘지(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은 파주시지회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도서를 전달하면서 “점자를 모르는 시각장애인들도 음성과 촉각 자료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현묵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파주시지회 회장은 “엘지(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과 파주시민들이 만든 도서로 시각장애인들의 독서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평소에도 영정사진 촬영 등 지역에서의 사회공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협력과 교류가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지식취약계층을 위한 엘지(LG)디스플레이의 도서기증에 감사드리며, 이 자료는 파주시의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승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