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 뉴딜사업지 20곳 진행성과 공유

9월22~23일까지 인천 아트플랫폼 중앙광장서 ‘제3회 인천도시재생축제’ 열어 소통

  • 입력 2023.09.12 15:43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인천 아트플랫폼 중앙광장 일원에서‘제3회 인천도시재생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인천 관내 뉴딜 사업지 20곳의 사업 진행현황과 성과를 공유해 시민들의 도시재생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며, 축제홍보페이지(https://festival.iurc.or.kr/default.aspx)와 iH 홈페이지(https://iurc.or.kr/index.php)를 통해 사업 현황과 축제 관련 내용을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2일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시·체험 프로그램, ▲도시재생 명사특강(황순우 (주)건축사사무소 바인 대표), ▲무대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시재생 골든벨 등의 프로그램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늦은 오후에는 도시재생 영화제를 개최하여 다가오는 가을밤을 물들일 예정이다.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 이일희 센터장은 “올해 3회로 개최되는 축제를 앞으로도 지속 개최하여 대표적인 도시재생 축제로 만들 것”이라며 “인천 전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도시재생의 의미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정순학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