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H, 어린이를 위한 도심 속 자연순환 축제 개최

‘PLAY 비랑 GROUND / 어린이 친환경 놀이터’ 축제명으로 자원순환형 체험 및 공연 진행

  • 입력 2023.09.11 16:0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H(인천도시공사)는 비룡공감2080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PLAY 비랑 Ground’ 축제를 9월 16일 용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용현2동의 옛지명인 비랑에서 즐기는 어린이 친환경 놀이터라는 뜻으로 ‘PLAY 비랑 Ground’라는 축제명이 지어졌다. 

이날 축제는 아이들의 문화·체험·놀이를 중심으로, 양말목냄비 받침, 재활용 다육테라리움 만들기, 천연고체치약 만들기 등 자연순환형 체험 부스와 전통놀이, 에너지발생놀이 등 놀이마당으로 구성된다. 

특히 어린이들이 배우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진행돼 문화거점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룡공감2080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축제 플리마켓 운영을 위해 어린이 셀러와 친환경 및 자원순환 제품과 관련된 셀러를 모집하고 있다. 선정된 팀에게는 무료로 부스가 제공된다. 참여 신청은 비룡공감2080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70-1453-0256)로 신청 할 수 있다.

iH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우리 마을의 자연과 문화를 나누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다양한 축제를 개최해 1회성으로 끝나는 지역축제가 아닌 지역주민 스스로 개최할 수 있는 지속적인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H는 지난해에도 용현2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용마루 숲 축제 x 너랑 나랑 비랑’을 개최해 약 2,000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정순학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