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평구, ‘청소년 갈등 해결 워크숍’ 진행

제일고교 1·2학년 학생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갈등 분석 및 분쟁 해결 기술 탐구

  • 입력 2023.09.11 16:0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는 지난 9월 2일과 9일 이틀에 걸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제일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함께 ‘2023년 청소년 갈등 해결 워크숍’을 진행했다.

구는 지난 2021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지역 내 청소년들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3년째 청소년 갈등 해결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학기 새로 임기가 시작된 제일고등학교 학생회 소속 청소년 22명을 대상으로, 갈등을 마주하는 훈련과 갈등 분석 및 해결 기술에 대한 탐구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1차 학습탐구, 2차 해결탐구 과정으로 남북정상회담 분쟁해결 시뮬레이션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청소년들은 “갈등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갈등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졌다”며 “또 친구들과 함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나의 삶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갈등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평화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주민들의 갈등예방을 위한 갈등인식 및 관리 교육과 힐링 치유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정순학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