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양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단 ‘영양제’ 자원봉사단 첫 활동 시작

  • 입력 2023.06.25 14:04
  • 기자명 이원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상록)은 23일, 영양군종합복지회관 앞에서 출근길 직장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선배시민단 ‘영양제’봉사단의 활동을 시작했다.

‘영양제’ 봉사단은 영양군노인복지관의 두 번째 선배시민단으로 출퇴근 길의 직장인들, 등하교하는 학생들 등 지역사회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차를 나누는 봉사단이다.

영양제봉사단의 차 나눔 봉사활동은 매달 둘째, 넷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장소는 매번 다른 곳으로 선정돼 진행된다.

오늘 활동에 참여한 영양제봉사단 단장(이광자)은, “우리 봉사단의 자식, 손주 또래인 직장인들의 출퇴근 길을 격려하고자 소박하게나마 음료를 준비하게 됐다. 지역에서 젊은 청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이야기를 전했다.

영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상록)은 “영양제봉사단의 활동을 보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는데, 오늘 직장인 분들도 같은 마음이셨을 것 같다. 매번 다른 장소에서 진행돼 다른 분들을 응원할 수 있는 것도 재미있는 부분이다.”며 “우리 영양제봉사단이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해 지역 내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길 바란다. 이를 위해 영양군 지역주민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리고 싶다.”며 이야기를 전했다.

/이원형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