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교육청, 학부모교육 활성화 민간위탁사업 실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교육 펼쳐

  • 입력 2023.02.16 16:46
  • 기자명 류효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부모교육 활성화 및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해 비영리 민간 7개 단체를 선정해 민간위탁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교폭력예방(아동학대 포함)을 위한 학부모교육 지원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내실 있는 학부모 교육지원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의 학부모교육 지원 △교육적 이해와 안목을 키우는 맞춤형 학부모교육 지원 △학부모회의 자치역량 강화 활동 등의 분야에서 민간영역의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학부모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번 민간위탁사업의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이며, 총 사업예산은 1억 500만 원이다. 

신청 자격은 학교폭력예방(아동학대 포함)을 위한 학부모교육 운영 실적이 있는 비영리 단체, 학부모교육 전문지도자 양성이 가능한 비영리 단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교육이 가능한 비영리 단체면 가능하다. 

공고 기간은 2월 7일(화)부터 2월 20일(월)까지 14일간이며, 사업신청은 2월 20일(월) 17:00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심사위원회 구성 및 평가 후 2월 24일(금) 최종 선정 결과를 해당 사업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사업은 교육청과 민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학부모교육을 활성화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학부모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류효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