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춥다고 집에 웅크리고 있을래?

광양시립도서관, 겨울방학 어린이 독서교실 운영

  • 입력 2010.12.06 23:1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승오 기자 / 광양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2010 겨울방학 어린이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독서생활화 유도를 위해 마련됐으며, 초등 저학년 및 고학년으로 나눠 중앙, 중마 각각 2개반의 1개 강좌당 20명씩 총 80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기존의 딱딱한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책 고르는 법, 도서관 이용법, 글쓰기, 미술 활동, 말하기 등 책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한, 도서관의 많은 책과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자녀교육에 활용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방학기간 학교를 대체할 문화공간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방문하는 빈도나 읽은 책의 권수만으로 어린이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단정하기는 힘들다”며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는 습관과 올바른 독서능력이 신장되고 지식과 감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도서관(광양읍 소재) 및 중마도서관에서는 매년 여름 및 겨울방학을 이용해 어린이 독서교실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여름방학에도 각각 2개 강좌씩 총 4강좌를 개설, 총 59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독서교실 참가자모집은 겨울방학 프로그램 모집과 동시에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도서관담당자에게(797-2521)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