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용·시간·노동력 절감 ‘일석 삼조’

화성 농기센터, 농기계 단기임대 호응… 내년부터 확대

  • 입력 2010.12.06 19:3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김경배)가 지역 농업인들의 농기계구입 부담을 덜어주고 기계화영농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기계단기임대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기계단기임대사업은 농업기술센터가 금년 10월중순부터 시작한 사업으며 1년중 사용회수가 많지 않아 농가에서 구입을 꺼리는 밭작물 위주의 콩 탈곡기 등 총 31종 46대의 농기계를 농업인들에게 임차료를 받고 대여하는 사업이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임대를 시작한 1개월여만에 70농가에 대여돼 지역 농업인들은 비용절감·시간절약·노동력절감이란 일석3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농업기술센터는 최근에는 콩 수확철을 맞아 콩 탈곡과 정선작업 농기계 임대가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농기계임대사업을 확대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 붙였다.
또한 김경배 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이 농촌인력 고령화로 인해 일손이 부족하거나 고가의 농기계를 구입하지 못한 농가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농기계를 지속적으로 구입해 임대사업을 확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가 제공하는 농기계임대 대상은 주민등록과 농경지가 화성시에 있는 농업인으로 농업인안전공제보험이나 농기계종합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계단기임대사업홈페이지(http://hscity.ambank.kr)에 접속해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