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관규 순천시장 지역발전부문 大賞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 입력 2010.12.01 11:0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현 기자 / 순천시는 “노관규 순천시장(사진)이 올해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에 뽑혔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소비자연합 Times(인터넷 신문)와 SYB소비자연합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제소비자포럼위원회 등에서 주관하는 이 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고 특히 산업경쟁력 강화와 사회·문화·복지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참다운 모범 일꾼을 발굴하는 상이다.
각계 각층의 추천을 받아 소비자연합타임스의 시상선정위원회에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가려졌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부보다 빠르게 대한민국생태수도순천을 전략 목표로 세우고 순천만을 국내외에 브랜드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연계 시킨점이 인정을 받았다.
또한, 미래의 도시 모습을 보여주게 될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유치와 지난 9일 유엔환경계획(UNEP)에서 공인하는 ‘2010 리브컴어워드 평가에서 세계에서 가장살기좋은도시’ 은상 수상으로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린 공이 컸던 것으로 평가된다.
시상식은 오는 2일 서울 용산구에 소재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다.
한편, 지난해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에는 고 앙드레 김, 작곡가 조운파, 국회의원 정병국, 우제창, 황우여, 유정복, 전 한기총 대표 엄신형, 가수 남진, 연기자 김성환, 송재호 등이 수상한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