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니어&장애인 엑스포’ 으뜸

킨텍스, 전시산업발전대상 ‘우수브랜드 전시회’ 최우수

  • 입력 2010.12.01 22:4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청치 기자 / ‘시니어 & 장애인 엑스포’ (이하 SENDEX)가 한국전시주최자협회에서 주최하는 ‘제3회 대한민국 전시산업발전대상’에서 우수브랜드 전시회 부문 최우수상 수상 전시회로 선정됐다.
킨텍스(KINTEX, 대표이사 한준우)는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2백여명의 국내외 전시업계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전시산업발전대상’은 국내 전시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우수한 기업사례를 발굴, 전파함으로써 전시산업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수상자는 정부, 학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포상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서 선정한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우수 브랜드 전시회’ 부문은 국제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전시회에 수여하는 것으로, 역대 수상 전시회를 보면 모터쇼, 공작기계전, 조선산업전 등 국가주력산업 분야의 전시회들이었으나 이번에 SENDEX가 최초로 고령친화 복지용구, 장애인 보조기기 전문 전시회로 그 이름을 올려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삼아 우리나라 고령친화산업과 장애인보조기구산업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국제 전시회로써 동 분야를 수출산업화하는데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7회째를 맞이하는 SENDEX는 내년 9월 1일부터 3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국내외 2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며, 킨텍스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공동주관한다.
이밖에도 SENDEX는 세계전시연합(UFI)의 국제인증 및 3년 연속 지식경제부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