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지원-이재오 합의불발

朴, “국정조사·특검 강력요구… 입장차 확인”

  • 입력 2010.11.22 00:11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규 기자 /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와 이재오 특임장관은 19일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민간인 불법사찰과 대포폰 게이트 등에 대한 야 5당의 국정조사 요구 등 현안을 논의했지만 합의를 이끌어내지 못했다.
박 원대대표는 회동 직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장관에게 민간인 사찰 및 대포폰 게이트의 국정조사와 특검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그것이 민심이고 야당의 요구라고 말했다”며 “그러나 이 장관은 ‘이미 검찰에서 다 수사했던 내용이기 때문에 국정조사나 특검의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박 원내대표와 이 장관은 국정조사 및 특검 도입 등 현안을 두고 갑론을박하다가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회동을 마쳤다. 이에 따라 박 원내대표는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와 논의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면담 직후 기자들을 만나 “민주당 등 야5당이 요구한 국정조사와 특검 등에 대해 양쪽의 입장 차만 확인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사찰에 대한 새로운 증거가 계속 나오고 있고, 이인규 전 공직윤리지원관의 1심 판결문에도 청와대에 보고했다는 내용이 나온다는 2가지 부분을 들어 이 장관에게 국정조사의 필요성을 설명했지만 이 장관은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그는 “오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민주당이 참석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곧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와 이야기해보겠다. 우리는 ‘하루살이 정치’다. 내일은 커녕 오늘 어떻게 될지도 알 수 없다”고 여운을 남겼다.
한편 이날 회동은 한나라당 창당 13주년 기념식 참석차 국회를 찾은 이 장관이 행사 직후 민주당 원내대표단에게 만남을 제의하면서 성사됐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