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에는 ‘문화’ 아래엔 ‘환경’

동대문, 용두근린공원 야외공연장등 조성

  • 입력 2010.11.19 00:10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동 기자 /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건설된 도심 종합폐기물 처리시설인 ‘환경자원센터’가 가동되고 있는 용두근린공원에 야외공연장이 들어서고 상징조형물과 주민편의시설이 보강돼 동대문구의 새로운 명소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로부터 5억원을 지원받아 용두근린공원에 야외 상설공연장과 함께 미당 서정주의 시비(詩碑)를 비롯한 동시(童詩)책, 서울시립대 정대현 교수의 청동조각상, 구상징물과 음수대를 비롯한 주민편의 시설을 보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하에 설치된 친환경 종합폐기물처리시설인 ‘환경자원센터’로부터 지역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간 악취 감지시스템’을 설치해 전광판을 통한 구정홍보 효과도 노린다는 방침이다.
동대문구는 지난 1998년 동대문구 용두동 34-1번지 일대 17,182㎡(5,197평) 45억여원(시비 30억, 구비 15억)의 예산을 투입해 소나무외 50여종의 수목 2만여 그루와 경관연못을 비롯한 실개천, 바닥분수, 태마형놀이시설, 체력단련 시설 등을 갖춘 근린공원을 조성해 지난 3월 준공을 마쳤다. 무엇보다 화려한 옥외조명을 겸비한 바닥분수는 무더운 여름철 시민들과 아이들의 각광을 받아 주목받고 있다.
용두근린공원 지하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음식물쓰레기와 생활쓰레기, 재활용품, 대형 폐기물 등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종합 폐기물 처리시설인 ‘동대문 환경자원센터’가 들어서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