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평, 초교 고학년 내년 무상급식 실시

  • 입력 2010.11.16 21:43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2011년부터 우선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 12일 부평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구의원, 관내 초등학교장, 학부모 대표, 급식관련 각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위한 교육 전문가 및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향후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위한 중장기 정책추진 방향과 2011년 시범단계로 실시되는 초등학교 3~6학년 대상의 무상급식 지원계획을 밝히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구했다.
또한 향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무상급식 실시를 위한 국ㆍ시비 지원확대 필요성에 대해 지난 10일 송영길 인천시장 부평구 방문 시 이를 건의 하는 등 장기적인 재원확보 방안에 관해서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날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친환경 무상급식의 전면실시를 위한 각종 제반 문제에 관해 논의하면서 민관협력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단 구성 및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필요성에 관한 정책제안을 통해 친환경 무상급식은 지역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육성과 식생활 교육이 삼위일체가 돼 진행돼야 함을 강조했다.
홍미영 구청장은 "인천시의 교부금 축소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친환경 무상급식의 도입 뿐만 아니라, 부평의 교육여건 개선 및 공교육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부평구의 교육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보여달라"는 당부를 남겼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