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제역사를 찾아서”

논산중 교육복지사업, 문화체험 현장학습 실시

  • 입력 2009.11.02 18:12
  • 기자명 류석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논산교육청 논산중학교(교장 임신영)는 지난달 31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백제역사 문화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해 41명의 학생과 인솔교사 2명이 부여의 백제역사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백제역사현장체험 학습은 부여박물관을 견학하여 우리 지역에 있는 문화적인 유물과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역사문화체험을 위해 선도예에 들러 옷 염색하기와 도자기 공예 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특히, 백제역사 문화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부여국립박물관의 견학을 통해 책속에서만 보아왔던 유물들을 직접 볼 수 있게 되었다고 신기해했으며 박물관의 문화체험장에 들러 탑을 쌓는 과정을 재현해보고 옛날 왕의 의복과 왕관을 써보기도 하면서 백제역사속으로 되돌아 가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옷염색하기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위해 가을전원 풍경에 둘러싸인 선도예에 들렀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황토 흙으로 옷을 염색하는 과정을 체험하면서 직접 자신의 옷을 염색하는 것이 너무나 기쁘다고 했으며 옷 염색하기작업 중 4명이 한조가 되어 황토물에 주무르는 작업을 하면서 친구들끼리 팀웍을 이룰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도자기 체험시간에는 직접 흙을 두드리고 주무르는 과정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면서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백제역사 체험현장학습을 통해 책속에서만 보아왔던 유물과 유적지를 볼 수 있게 되어 백제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주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나타내기도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