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금융교실 ‘씽크머니’

YWCA-씨티은행, 8일 시상

  • 입력 2010.12.06 01:01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아람 기자 / 한국YWCA연합회(회장 강교자)는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과 함께 오는 8일 오후 2시 ‘YWCA-Citi 창의적 교육으로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창의적인 경제 환경교육방법 공모전- ‘2010 Success Program’의 우수 프로젝트 시상식과 배우고 체험하는 청소년 금융교실 ‘씽크머니’ 시상식을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개최한다.
‘2010 Success Program’의 우수 프로젝트 공모 최종 선정 결과, 기획재정부장관상엔 동산고등학교 신동준 교사의 ‘과학발명아이템으로 창업하기’가, 환경부장관상에는 대구선명학교 이덕수 교사의 ‘교실에서 만나는 환경지킴 생활태도 지니기’가 선정됐다.
올해에는 특히 초·중·고등학교를 지원하는 일반 부문과 2005년도부터 수상 교사의 지속적인 연구 지원을 위한 석세스 우수교사단 부문, 전국의 특수학교/대안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를 지원하는 비저너 부문으로 나뉘어 공모전을 진행해 총 287편이 응모됐다.
배우고 체험하는 청소년 금융교실 ‘씽크머니’ 는 지난 1년 동안 전국YWCA를 거점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에게 찾아가는 경제교실, 아나바다 장터, 경제 동아리 활동, 용돈기입장 쓰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 해 온 학교와 YWCA, 시티은행 우수지점, 강사들 가운데 우수한 성과를 거둔 10개 팀을 선정, 격려하는 의미의 시상이다. 이번 행사는 1부 시상식과 2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