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속에 ‘미래학교’

행복청-교육학술정보원, 시범구축·운영 MOU

  • 입력 2010.12.02 00:31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봉환·박영환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한만희)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천세영)은 지난달 29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세종시 미래학교 시범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만희 건설청장과 천세영 KERIS원장은 글로벌 교육경쟁력 강화와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교수학습 방법도 변화해야 하며, 이러한 시기에 미래학교 도입은 교수학습 지원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해 최첨단 학교가 될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번 협약서 체결을 시작으로 건설청과 KERIS는 세종시에 미래학교 구축을 위한 설계와 교육 콘텐츠 및 시나리오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그 결과물을 공유하며,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정보, 기술, 노하우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세종시에 도입되는 미래학교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지능형 학교(Ubiquitous and Intelligent School)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연계(Connected School)되고,생태지향적(Eco Friendly School)이며,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Safe and Fun School)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세종시에 미래학교를 도입하게 됨으로써 세계최고 수준의 교육시설과 교육 콘텐츠를 갖춘 학교가 설립되며, 이를 계기로 세종시의 정주환경 제고는 물론 미래학교가 점차 타 지역으로 확산될 경우 새로운 교육 청사진을 마련하는 획기적인 교육변화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