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평도 긴급 예산확보 ‘구슬땀’

옹진, 주민구호·피해복구 사업비 164억 지원 건의

  • 입력 2010.12.01 12:0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형 기자 / 옹진군(조윤길 군수)은 북한 해안포 연평도 피격 사건과 관련해 지난달 23일부터 상황실을 설치하고 최현모 부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반(5개반)을 편성 24시간 상황발생에 대비하고자 휴일없이 전직원의 1/3이상이 출근해 근무하면서 사태수습 및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옹진군은 연평도 주민구호 및 피해복구 사업을 위해 지난달 29일 9개사업에 소요되는 191억원중 군에서 기확보 중인 27억원을 제외한 부족액164억원을 시 및 중앙부처에 긴급히 지원해 줄 것을 건의 했으며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중이다.
또한 졸지에 맨몸으로 인천에 피난해와 갈곳 없이 찜질방에 수용 보호되고 있는 주민들의 일시 생활비를 지원하기 위해 대책반과 옹진군 관계자등으로 구성된 심의 의원회를 개최해 지급규모와 대상을 결정하고, 우선 1차로 30일 622명 약 591백만원을 지급해 당장 생활고를 해결토록 긴급 구호조치 했으며, 임시거주주택 마련을 위해 시와 함께 협의하며 해결방안을 모색 중이다.
아울러 옹진군에서는 이번 북한군의 연평도 포격으로 사망한 민간인 희생자 故김치백과 배복철씨에 대해 의사자로 인정 해 줄 것을 보건복지부에 건의했다.
또한 북한의 연평도 도발 포격으로 예기치 못한 피해를 입은 연평도 납세자에 대해서는 12월 자동차세 330건 38백만원과 취득세, 재산세 등을 고지유예시키고, 의회 의결을 거쳐 지방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 밝혔으며, 국세 또한 고지유예 혜택을 받도록 국세청 등에 건의할 계획이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연평도 주민의 생계대책을 위한 성금을 마련하고자 우리군 공무원들부터 솔선해 모금하기로 추진중이며 관내 주민등도 동참할 수 있도록 확대 홍보하는가 하면 각 면별로 자원봉사 요원들의 신청을 받아 임시 숙소 등 현지에 파견 주민구호 및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사태가 수습되는 대로 대피시설 현대화 주민주거 대책등 생활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중앙부처에 약2천억원 이상을 요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