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들에게 더많은 사랑·관심을

대전가톨릭복지회, 이웃돕기 김장담그기 대축제

  • 입력 2010.11.26 03:1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가톨릭사회복지회가 주관하고 대전가톨릭농수산물지원센터(소장 윤여창)가 주최하는 ‘제6회 사랑의 김장담그기 대축제’가 25일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내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는 대전중앙청과(주) 주관으로 1, 2회 실시했고 지난 2007년 3회부터 이번 6회까지는 대전가톨릭사회복지회 주관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대전가톨릭사회복지회 주관 ‘사랑의 김장담그기 대축제’는 그동안 총4회에 걸쳐 14,900포기의 김장을 담아 지역내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에 전달함으로 진정한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축제 행사를 위해 배추 및 양념류 일체를 후원한 대전중앙청과(주)를 비롯해 원예농협공판장, 정원수산(주), 노은축산(주), 강경군산젓갈상회 등에서 도움의 손길이 있었다.
김장담그기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준 이들 우수 기탁처에 대해 ‘우수기탁처 현판’을 수여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마련된 김장을 어려운 이웃은 물론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함으로써 서민들의 겨울채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날씨가 추워지면서 배고픔과 추위를 더 느낄 소외계층에게 더 많은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