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번뜩이는 재치와 생각들

영등포, 창의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 입력 2010.11.25 23:42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10 창의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업무를 개선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킨 우수 행정사례를 발표해 많은 직원들과 공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2백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해 우수행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인 가운데 부서와 학습동아리 부문으로 나뉘어 총 10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돼 열띤 경합을 벌였다. 
부서 부문 최우수상에는 저소득가정 청소년의 학원수업료를 지원해주는 ‘청소년 희망디자인 Dream Coaching’(복지정책과)사업이, 우수상에는 폐자전거를 수리해 저소득가정 자녀에게 선물하는 ‘우리 애기 꼬물이’(당산1동)와 대규모 개발지역 개별공지지가와 지번 변동내역을 바로 확인하는 ‘개별공시지가 ONE-STOP 열람시스템’(지적과)이 차지했다.
학습동아리 부문 최우수상에는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환경개선 및 사후관리 방안’(수화사랑 동아리)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청렴도 상시확인 시스템 개선(감사담당관) ▶초보맘 대장금 만들기 프로젝트(보건지원과) ▶찾아가는 대사증후군 원스톱 검진 서비스(건강증진과) ▶배움과 나눔의 빵빵축제(신길1동) ▶공원 이용프로그램 개발 및 실천과제 발굴(‘공원과 문화’동아리) ▶보건소분소 건강증진 교실 운영(‘의료자원 연구’ 동아리) 등 다수의 우수 사례가 발표됐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