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제설대책본부 운영 비상근무체계 구축

  • 입력 2010.11.24 22:0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금연 기자 /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구민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내년 3월15일까지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각종 안전사고와 재해를 예방하고 구민 불편 해소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는 제설, 교통, 청소, 저소득층 보호, 의료 등 분야별로 체계적인 대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겨울철 폭설에 대비해 구청 별관 방재종합상황실에 제설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공무원, 환경미화원 등 1,300여명의 인력과 제설차, 살포기 등 가용 장비, 염화칼슘, 모래주머니 등 제설재를 총가동해 강설시 신속하게 대처하게 된다.
또한 고갯길, 교차로 등 취약지역 130개소에 제설함을 설치하고 염화칼슘 보관의 집 지정, 단계별 비상근무체계 구축을 통해 폭설시 초동 대처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폭설에 대비한 교통과 청소대책도 함께 추진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했다.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선 공사장, 공원, 사회복지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시설별로 관리방안을 마련했으며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진화대, 예방진화대를 편성하고 취약지역 인화물질 제거, 홍보 활동 등을 벌인다. 겨울나기가 더욱 힘든 저소득층을 위한 대책도 중점 추진된다. 저소득 이웃을 위해 구민의 사랑을 모은 따뜻한 겨울보내기운동부터 생계비, 월동대책비, 월동기 자활근로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게 된다. 그밖에도 겨울철 청소대책, 연료공급대책 등 주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정책과 전염병 관리 대책도 추진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