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참여 열린 행정구현 ‘GO’

안산, 시민소통위원회 30일 발족

  • 입력 2010.11.24 00:3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한 기자 / 시민참여의 열린 행정 구현과 시정의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활동을 하게 될 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이하 소통위)가 오는 30일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발족식은 제1회의실에서 3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현판식, 특강, 분과위원회 개최 순으로 2시간가량 진행된다.
특히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특강은 풀뿌리민주주의 전도사로 잘 알려진 하승수 변호사를 초청해 ‘소통위원회의 역할과 나아가야할 방향’이란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치게 되며, 이번 특강은 사전예약 없이 시민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김철민 시장이 시민중심의 시정을 펼치겠다며 의지를 갖고 추진하고 있는 소통위는 위원장(김철민 시장)을 제외한 30명의 위원이 자치행정, 산업경제, 보건복지, 환경교통, 교육문화, 도시건설 등 6개 분과에 각 5명씩 구성되며 소관 분과별로 시 주요 정책에 대해 자문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소통위 구성에 있어 눈에 띄는 대목은 추천이 아닌 ‘공개모집’을 통해 위원들을 선정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시에서 각종 위원회를 구성함에 있어 위원을 공모를 통해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대해 소통위 관계자는 “소통위 본연의 취지에 맞게 일반시민들도 기회를 주자는 취지에서 공개모집을 하게 됐다”며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일반시민, 여성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박태순 소통위 간사는 “상호간 생각의 차이를 좁히는 것이 소통”이라며 “시민의 의견을 잘 수렴해서 시의 주요정책을 자문하는 소통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