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생학습기관·주민자치센터 워크숍

연수, 관계자 50여명 참여 성황

  • 입력 2010.11.23 11:51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18, 19일 이틀에 걸쳐 변산 대명콘도에서 평생학습기관과 주민자치센터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평생학습기관 및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관계자 및 주민자치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평생학습기관, 시설 및 주민자치센터간의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방안 모색과 함께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인식전환과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구가 추진하고 있는 평생교육 사업 및 평생교육센터에 대한 소개로 시작된 첫째 날 워크숍에서는, 아시아코치센터의 김용구 강사를 초빙, ‘이제는 coaching 리더십이다’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자원, 능력을 최대한 사용해 삶의 목표를 이루도록 돕는 기술인 ‘코칭 리더십’을 소개했다.
이어진 아시아코치센터 박선자 강사의 ‘액션 러닝 코칭(Action Learning Coaching)‘ 시간에는, ’함께하는 평생학습 공동체 만들기’라는 의제로, 팀을 구성하고 토론과 발표를 통해 서로간의 화합을 도모함으로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둘째 날은 내변산 등반대회 등 현장체험 화합프로그램을 통한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고남석 구청장은 “평생학습도시의 발전과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구와 평생학습기관 및 시설, 주민자치센터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협력하는 체제가 마련돼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관계자 분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전환과 함께 연수구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일익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