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남,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 입력 2010.11.23 01:2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봉환·박영환 기자 / 충남도는 지역 스토리텔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상명대와 함께 충남지역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스토리텔러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과 상명대에서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상명대 한누리관에서 총3주에 걸쳐 진행되며,‘충남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8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스토리텔러 양성 집중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를 위해, 22일에는 스토리텔러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백제역사에 기반한 스토리텔링을 위해 백제문화단지 일원을 현장 답사해 소재발굴에 나선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충남의 문화와 역사 등을 소재로 한“충남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하며, 소설?만화?시나리오 등 출판 및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창작물을 공모한다.
충남도 문화산업관계자는 이번 스토리텔러 양성 프로그램과 스토리텔링 공모전으로 충남의 풍부한 문화적 자산을 도민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로 풀어내는 창작스토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충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충남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자원과 접목해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일 것이며, 앞으로 ‘충남 옛길 스토리텔링 구축사업’ 등 발굴된 스토리와 연계한 융합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