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제별 꾸러미로 빌려요

  • 입력 2010.11.23 00:3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장유도서관, 유아실 대출 개선

김혜석 기자 /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영·유아부모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제별 책 꾸러미 대출 서비스’를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주제별 책 꾸러미 대출 서비스’는 영·유아들이 시기별로 특정주제에 관심을 가지는 특성에 착안해 특정주제에 대해 다양한 종류의 책은 물론 DVD, 인형 등을 포함한 책 꾸러미를 만들어 꾸러미 단위로 대출하는 서비스이다.
올 12월에는 시범적으로 남자아이들을 위한 ‘공룡’와 ‘자동차와 비행기’, 여자아이들을 위한 ‘공주이야기, 태어나서 처음 그림책을 접하는 아기들을 위한 ‘아기 그림책’, 우리이야기의 매력을 알려줄 ‘옛이야기’, 원초적인 것에 관심을 갖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똥’, 처음 공동생활을 하게 되는 아이들을 위한 ‘유치원에 가요’등의 7가지 주제에 대해 각각 2개씩 총 14개의 꾸러미를 마련했고 향후 아이들 말 익히기를 위한 ‘ㄱㄴㄷ’ 꾸러미, 생활습관 익히기를 돕는 ‘스스로 해봐요’꾸러미 등 주제는 계속 추가해 나가고 대출 인기 꾸러미에 대해는 추가 꾸러미를 확보해 갈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영유아들의 시기별 책 선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며 아이들에게는 관심 있는 분야의 책을 집중적이고 깊이 있게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장유도서관은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일상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벗어나 이용자의 요구를 먼저 파악해 편리를 제공하는 적극적 행정으로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들을 계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