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낮은 세율·넓은 세원 유지”

李대통령 “예산안 처리 법정기한 준수”

  • 입력 2010.11.18 01:00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17일 감세 철회 논란과 관련, “정부의 기조는 ‘낮은 세율, 넓은 세원'”이라며 “이 기조를 유지하면서 조속히 결론을 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안상수 대표를 비롯한 한나라당 지도부와 조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배은희 한나라당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이미 중소기업과 중산층을 위한 감세는 많이 진행됐다”며 “지금 논의되는 부분은 감세 중 꼬리 부분인 상위계층의 감세 논의”라고 언급했다.
안상수 대표는 이에 앞서 “당 내에서 감세 문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고 있다”며 “정책의원총회를 통해 결론을 낸 뒤 정부와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또 “정부의 4대강사업 예산과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아랍에미리트(UAE) 파병 등에 적극 동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에 대해 “국회도 내년도 예산안 처리의 법정기한을 준수해 내년 국정운영이 차질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동에는 원희룡 사무총장, 원희목 대표비서실장, 배은희 대변인등 한나라당 핵심 당직자들과 이재오 특임장관, 임태희 대통령실장, 정진석 청와대 정무수석, 홍상표 홍보수석이 참석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