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대문, 겨울철 종합대책 만전

제설 및 교통·구민불편해소등 4개분야 추진

  • 입력 2010.11.18 22:03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동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 동안을 겨울철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제설 및 교통대책, 저소득 구민보호, 구민불편해소 등 4개 분야 14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이 기간 동안 구청 7층에 제설대책본부를 설치하고 기상예보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제설근무기반을 편성해 강설시 공무원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제설인력 69,740명을 신속히 제설작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원활한 제설작업을 위해 8만5천 여개의 제설자재도 확보했다.
또한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각종 공공시설 및 공사장을 특별 점검하고 산불 감시활동을 강화하는 등, 대형화재예방과 인명피해 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겨울은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저소득 계층에 대한 많은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예상되고 있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대상자 8,812명에 대한 생계구호비 78억원 배정하고, 겨울방학 동안 결식아동에게 급식을 지원하는 등, 저소득 구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제반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유 구청장은 이어 “겨울철 김장쓰레기 처리, 재래시장 주변 쓰레기 적치를 대비해 청소대행업체 교육과 청소기동반의 순찰을 강화했다”고 말하며, “연료의 안정공급을 위해 연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겨울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범시민적 에너지 절약 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