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의 따뜻한 겨울위한 노력

대전, 취약계층 월동비 34.5억 지원등 추진

  • 입력 2010.11.17 00:47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시장 염홍철)는 시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
시는 시민들의 겨울나기 지원이 필요한 총 9개 분야 46개 단위업무를 중점 시책으로 선정하고,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분야별 월동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에 대한 월동대책비 34억 5천만원을 지원하고, 사회복지시설 관리실태 점검 및 노숙자와 쪽방생활인 보호대책을 추진한다.
또 복지만두레 결연 1만세대에 연탄 60만장, 김장 10만kg 등 9억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민고용 안정을 위해서는 시청과 5개 구청에서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저소득 실업자에 대한 공공근로사업도 추진한다.
동절기 연료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490개 주요 공급시설의 수급실태를 점검하고, 김장시장 개설 및 산지직거래 등 김장채소 수급대책과 김장쓰레기 기동처리반을 운영하는 등 김장물가 안정관리에도 역점을 둔다.
재래시장, 가스시설, 각종 공사현장 등 안전사고나 화재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반을 편성해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제설상황실 운영, 취약지역 제설담당자 지정 등 폭설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한다.
한파시 상수도의 원활한 급수를 위해 24시간 동파신고센터 5개소를 설치하고 기동수리반을 편성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시의 역량을 모아 서민생활안정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시민들이 안전하게 재해 없는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