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하는 정보 ‘쉽고 빠르게’

서초, 전국 지자체 최초 맞춤형 서비스

  • 입력 2010.11.04 01:10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옥 기자 /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각종 생활정보를 수요자의 요구에 맞춰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획기적인 맞춤형 행정정보시스템 서비스(ok.seocho.go.kr) 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부분의 홈페이지가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있음에도 정보가 산재돼 있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불편을 겪어 왔었다.
이에 서초구 관계자는 “주민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실시하게 됐다”고 도입 배경을 밝혔다.
맞춤형 행정정보 서비스는 나이, 거주지 등 사용자의 기본정보와 부가정보를 입력하고 민원, 보육 등 원하는 서비스 욕구를 입력하면 개인에 맞춘 정확하고 다양한 행정서비스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필요한 행정서비스 정보를 찾아가는 것이 아닌 끄집어내는 기능으로 다양한 행정자료를 모아 세분화하고 조건별로 분류하여 사용자가 입력하는 조건에 따라 필요한 행정정보를 맞춤형으로 안내해준다.
이와 함께 관심분야별 서비스검색, 서비스시설별 위치·정보검색, 지역별 서비스 검색 등 다양한 검색창으로 구분되어 있어 정보검색이 더욱 편리하고 용이하게 돼 있다.
또한 구청을 별도로 방문하지 않아도 예약, 신청 및 접수 등을 한번 클릭으로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예약포털 서비스(yeyak.seocho.go.kr)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