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MZ넘어 개성까지’

‘2010 경기 평화통일 마라톤대회’ 풀코스등 4종목 1만여명 참가

  • 입력 2010.09.14 01:30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세한·김황현 기자 / 경기도가 개최하고, 경기관광공사 및 mbc가 주관하는 ‘2010 경기 평화통일 마라톤대회’가 12일 오전 9시 임진각 일원에서 열렸다.
2007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풀 코스, 하프 코스, 10km와 6km 건강 달리기 등 4종목에 미2사단, 군장병,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및 일반 마라토너 등 다양한 계층이 참가해 DMZ 일원 민간인 통제 구역을 달렸으며, 행사장에는 1만여명이 참가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금년에는 민통선 북방 2.5Km밖에 달릴 수 없지만, 평화와 생명의 땅 DMZ를 넘어 개성까지 자유롭게 뛸 수 있는 그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며 평화통일 마라톤 대회를 세계적인 대회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8월 13일 유니세프와 ‘사랑의 마라톤’ 협약을 체결해 모든 참가자가 1km를 완주할 때마다 100원의 소중한 후원금을 유니세프에 기부했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우리가족 발자국남기기, 퀴즈마라톤, 인형만들기 등의 체험행사와, 군악대, 퓨전국악, 가수 박현빈 공연 및 DMZ 사진전, 이동 미술관, 전쟁영화 상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져 대규모 스포츠 축제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