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 바꿀 햇병아리의 유쾌한 반란’

서초, 새내기공무원 ‘주니어포럼’ 출범

  • 입력 2009.10.27 18:28
  • 기자명 송지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신규직원 30명으로 구성된 자유롭고 젊은 씽크탱크(Think Tank) ‘서초 주니어 포럼’을 창단해 화제가 되고 있다.
주니어란 서초구청 임용 5년 내의 젊은 신규직원들을 일컫는 말로 이들은 조직문화, 행정혁신 등에 대한 평소 생각이나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어도 경직된 분위기에 눌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평소 그 점을 안타깝게 생각해온 서초구의 젊은 직원들이 뭉쳤다. 자발적으로 서초 주니어 포럼을 조직하여 평소 구정에 대한 생각이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서로 나누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지난 8월 5일부터 포럼회원을 공개모집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현재 30명의 회원이 모였으며 지난 8일 창단모임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 했다. 월 1회 정도 그룹모임을 갖고 시기성 있는 현안사항 및 구정, 조직문화, 행정혁신 등에 대해 토론을 하게 된다. 토론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혁신과제로 선정,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토록 건의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명산 등반, 야구 축구 등 스포츠 경기 관람, 봉사활동 등 자유롭고 적극적인 실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세상을 느껴보고 친목도 도모하여 새로운 생각들이 거침없이 퐁퐁 솟아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니어 포럼 회원인 김형석(반포3동 주민센터 근무·29)씨는 “딱딱한 모임이 아닌 우리들이 계획하고 우리들이 운영하는 자유로운 토론의 장(場)이 생긴 거 같다. 우리의 발칙하고 신선한 생각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며 포부를 나타냈다.
서초구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서초 주니어 포럼은 예산, 시간, 형식 등 모든 면에서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나아가 더욱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말 우수회원을 뽑아 마일리지 부여 및 인센티브 시상, 분기 또는 반기별로 활동실적을 직원 정례조례시 발표해 직원들에게 홍보토록 하고 연 2회 워크숍도 지원하는 등 내실 있는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뒷받침을 해 나갈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