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2월 19일까지 접수... 농가경영개선 역량강화

2021-01-15     손철

손철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우수한 역량을 가진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해 2월 19일까지 2021년 신규 강소농 지원 대상 농업경영체를 모집한다.
강소농은 경영 규모는 작지만, 경영혁신을 실천하며  생산 비용 절감, 품질 향상, 고객 확대 등 경쟁력을 키워가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이다.
화순군에 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청년 영농정착 지원 사업 대상자, 청년농업인, 귀농, 창농과 신규 농업인으로 중소규모 농업경영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강소농에 선정되면, ▴역량 개발, 경영개선을 위한 기본, 심화, 후속 교육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 진단, 전문기술 등 맞춤형 현장 컨설팅 ▴농가경영 실천노트▴자율 모임체 활동 등을 지원한다.
신청서는 이메일(phj6788@korea.kr)로 제출하거나 화순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신청자는 강소농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선정된 이후 강소농 관련 각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줘진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규모는 작지만, 경쟁력을 갖춘 농가를 발굴·지원해 농업인의 자립 역량을 높이고 소득 증대 효과가 나타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은 지난 2011년부터 총 422개 농업경영체를 강소농을 선정해 지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