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어린이 로봇캠프‘ 참가자 모집

로봇 꿈나무들의 한여름 축제 로봇캠프 내달 1~3일 개최

2018-07-09     정순학

정순학 기자 /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제12회 어린이 로봇캠프’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인천시 주최, 인천TP 주관으로 열리는 어린이 로봇캠프는 내달 1~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캠프에서는 로봇과 드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SW) 코딩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경연대회를 열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인천시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인천지역 4~6학년 초등학생으로, 전자추첨을 통해 120명을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인천TP 홈페이지(www.ibitp.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로봇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로봇가치관 형성과 창의력, 협동심 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첫 선을 보인 어린이 로봇캠프는 매년 폭발적인 관심 속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동안 이 캠프를 거쳐 간 교육생은 모두 1천796명으로, 지난해의 경우 모집정원(100명)의 3배가 넘는 340명이 지원하는 등 높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