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주민참여 예산학교

  • 입력 2012.08.16 14:47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가 2013년도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정정한 예산 편성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제3차 예산학교를 개최하였다.
지난 7월 25일과 8월 8일에 이어 14일 3번째로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가진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 57명과 화성시청 공직자 및 일반시민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아울러 이날 예산학교에서는 2013년도 예산편성방향과 예산편성지침 을 빌소하여 종전과 달라지는 내용 및 2013년도 예산안 편성일정 등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써 알아야 할 내용위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3차 주민참여예산학교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의의와 민선5기 재정운용의 주요 방향 및 향후 역점 사업.등에 대한 채인석 화성시장의 특강이 있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특강을 통해 소수의 폐쇄적인 의사결정과정으로 인해 지난 시기 화성시의 재정위기가 있었다며 주민참여예산위원들과 함께 열린 공간에서 다수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참여 예산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채시장은 유니버설스튜디오코리아리조트 국립자연사박물관 유치 화성호 해수유통 매향리평화생태공원 조성 등 화성시의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대규모 국책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전력투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는 이날,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한 민주적 예산편성과정 확립 일몰제를 통한 성과예산제 도입 26만여 여성시민을 위한 성인지 예산제 도입 채무 조기상환을 통한 건전재정 등 2013년도 예산편성의 기본방향과 운용원칙에 대해 소상하게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