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민 물가안정 선제대책 수립

서구, 담합행위 근절·인상폭 최소수준 유도등 노력

  • 입력 2010.02.08 23:2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화 기자 / 서구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서민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각 분야에 대한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수립해 서민 물가안정을 위한 선제적인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서구청 지역경제과 내에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함으로써 불공정 담합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한 노력을 펴는 한편, 관내 주요 재래시장을 대상으로 제수용품 등 명절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농·축·수산물(18 품목)과 개인서비스 요금(5품목)을 중점관리 품목으로 선정해 매주 1회 물가동향을 점검해 물가인상폭을 최소화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특히, 농·축·수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 등에 대한 특별점검을 명예감사원과 합동 단속으로 추진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힘쓰고 있으며, 거래물품의 정확한 계측을 위한 계량기 특별단속을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상거래 문화 정착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관내 할인점 및 매장면적 165㎡의 대규모 점포를 대상으로 ‘가격표시제 이행실태’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해 판매가격 및 단위가격 표시규정 이행여부에 대한 중점 점검해 소비자가 물건구매시 상품별 비교구매가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렇듯 서민경제에 대한 생활안정을 위한 추진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서구청장은 오는 11일에 주요 재래시장을 방문해 주민과 시장상인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주민이 체감하는 실물경제를 피부로 느끼기 위한 민생현장방문을 추진해 주민의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