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야 모두 민생안정 총력 기울여야”

김형오 의장, “타협하면 해결 못할 것 없어”

  • 입력 2010.02.01 17:48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영 기자 / 김형오 국회의장이 1일 “임시국회에서 일자리 창출과 민생 챙기는 데 여야가 총력을 기울여야한다”고 밝혔다.
허용범 국회 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례 기관장 회의에서 김 의장은 이처럼 말하며 “지난번 ICL(취업후 학자금 상환제)관련법 처리과정에서 보았듯이 여야가 대화와 타협으로 현안을 논의하기만 한다면 민생법안 처리에 아무 문제가 없을 것”라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심각한 재정난으로 소속 공무원의 봉급조차 예산에 반영하지 못하는 사례를 들며 대응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김 의장은 “이런 지방재정의 위기는 지방자치제도의 근본을 흔드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 국회에서 이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고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며 “우선 예산정책처와 입법조사처가 합동으로 TF를 구성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실태를 파악하고 대응책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또 11월 서울에서 열리는 G20 회의와 관련, 국회차원의 지원체제를 갖춰 정부와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G20 회의에 맞춰 서울에 설치하기로 한 ‘아시아·태평양 의회외교센터’와 5월 국회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조사기구 포럼’의 성공 개최를 위해 각 기관과 원활히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