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종시 입법예고’ 반발 격화

연기 대책위 “원안 백지화위해 졸속… 대국민 사기극”

  • 입력 2010.01.27 21:2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영 기자 / 정부가 27일 세종시 수정안의 법제화를 위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특별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가운데 충청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행정도시사수연기군대책위원회(상임대표 조선평, 홍성용)는 이날 오전 11시 충남 연기군 조치원역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 수정안은 세종시를 백지화시키기 위해 졸속으로 급조한 것이며 국민을 호도하고 온갖 편법과 불법으로 짜맞추기 한 대국민 기만극의 각본”이라고 비난했다.
대책위는 “세종시 수정안 입법예고 강행은 결국 극심한 국론분열과 그로인한 피해는 온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는 세종시 수정안 입법예고 강행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이어 “이명박 대통령의 편향된 수도권 권력중심의 사고에서 시작된 거짓말에 맞춰 정부각료와 한나라당, 청와대가 모두 거짓말과 직무유기에 나섰다”며 “우리는 대국민사기극에 대한 국정감사를 요구하며 정치권에서 관련 당사자의 해임안을 국회에 제출할 것으로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조선평 대책위원장은 “2개월 만에 졸속으로 제시된 교육과학 경제중심도시는 국가와 국민의 희생을 바탕으로 기업만을 살리자는 도시”라며 “이제 대통령은 대국민 신뢰 파괴 등의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유선진당도 충남도당도 이날 논평을 내고 “세종시를 백지화시키기 위해 졸속으로 급조해 국민을 호도하고 온갖 편법과 불법으로 짜맞추기한 수정안은 국론분열만을 부채질할 뿐”이라며 “각 지역을 갈등 속으로, 국가를 위기로 치닫게 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