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분권·균형 새시대 열겠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공식 출마 선언

  • 입력 2010.01.27 21:2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안희정 최고위원이 27일 “충청도의 역사를 다시 쓰겠다는 꿈과 쓰러진 국민통합의 깃발을 다시 세우겠다는 소망, 분권과 균형의 새시대를 열겠다”며 충남도지사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 당사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종필 총재부터 이회창, 심대평, 정운찬 총리 등 지금까지 충청도 지도자들이 보여준 전략은 원칙과 소신도 없는 2인자 노선으로 이들은 실패했다”며 “실패한 역사를 따라가지 않고 원칙과 소신으로 충청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그 자부심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의 깃발을 높이 들고 지역주의의 벽을 허물고 국민통합의 새로운 대한민국을 완성해 나가겠다”며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못다 이룬, 지역 분열을 극복하고 국민통합을 완성하자던 그 꿈, 미완의 역사를 향한 것이 제 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서울이든 지방이든 민주공화국의 시민으로 똑같은 꿈을 꾸고 똑같은 기회가 있어 한다”며 “분권과 균형의 새시대를 열겠다. 지역주의의 낡은 바람을 넘어 지방정부의 성공을 통해 대한민국의 리더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민국과 충청도민이 합의한 약속의 땅이 고통의 땅으로 바뀌었다”며 “6월2일 제 승리는 분권과 균형의 상징, 행복도시 세종의 승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