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복으로 나누는 ‘情’

동작, 내달 18·19일 ‘나눔장터’

  • 입력 2010.01.18 00:02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응도 기자 / 헌 교복 한 벌로 정을 나누세요!
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학기를 앞둔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절약정신도 일깨우는 ‘중·고생 교복 내리사랑 나눔장터’를 다음달 18일, 19일 이틀간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를 위해 구는 이달부터 다음달 17일까지 헌 교복 및 참고서, 가방 등 학생용품을 기증받는다.
교복 나눔운동에는 아파트부녀회, 직능단체 등 지역주민과 관내 중·고등학교 23개교가 참여한다.
자녀가 졸업을 하거나 교복이 작아 입지 못하는 주민들은 구청 주민생활지원과, 동작자원봉사센터 및 가까운 동 주민센터와 사회복지관에 기증하면 된다.
기증된 헌 교복은 동작지역자활센터에서 세탁과 수선을 거친 후 학교별, 품목별로 정돈돼 행사 당일 200원 - 2,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1:1 물물 교환도 가능하다.
아울러 구청 교복 나눔장터를 미처 이용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행사 다음주인 2월 22일부터 23일까지 동작자원봉사센터에서의 연장 운영도 있을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동작복지재단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가정 자녀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될 계획으로, 교복 나눔장터가 치솟는 교육비로 인한 가계의 재정부담을 덜어주고 나눔의 실천을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 및 이웃간의 따스한 정을 확인하는 일석삼조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2007년도부터 추진된 교복 나눔장터는 지난해에도 많은주민의 관심 속에 총 5,000여벌을 기증받았으며 판매 수익금 360여만원 등이 생활형편이 어려운 중·고생 24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됐다.
김우중 구청장은“지난해 교복나누기 운동을 통해 많은 학부모들이 느끼는 경제적 부담을 절실하게 알 수 있었다”며“졸업하거나 작아져서 필요없게 된 교복으로 나눔의 행사에 많이 동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구 중·고생 교복 내리사랑 나눔장터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청 주민생활지원과(820-1677-8)와 동작자원봉사센터(824-00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