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 작은도서관 ‘책 잔치 한마당’행사

책으로 만나는 우리문화, 얼쑤

  • 입력 2011.10.06 14:52
  • 기자명 류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명상 기자 / 책을 통해 우리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책 잔치 한마당’행사가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분당 야탑역 광장에서 열린다.
성남시작은도서관협의회(회장 박정숙)가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만화·영화·게임 속 유명 캐릭터처럼 분장하는 ‘코스프레 경연대회’가 열리고, 각종 체험부스가 운영돼 책 목걸이 만들기, 우리나라 연대표 만들기, 그림자극 관람,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탁본뜨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 주변에는 ‘아카시아 파마’원화 17점과 옛 이야기책·우리 문화도서 250점이 전시되고, ‘겨레희망, 어린이에게 좋은 책을’을 모토로한 (사)어린이도서연구회 분당동화읽는모임의 책읽어주기 프로그램, 아침독서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행복한아침독서회의 홍보존·포토존이 운영된다.
행사 말미에는 모든 참여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신명나게 놀 수 있는 놀이판 ‘대동놀이’가 펼쳐진다.
코스프레 경연대회 참가 신청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작은도서관협의회 홈페이지(http://cafe.daum.net/mylife-mybook)를 참조하거나 푸른어린이도서관(749-3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성남시작은도서관협의회는 지역 내 27개 사립 작은 도서관의 협의체이다. 이 작은 도서관들은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집 가까이에서 책을 읽고, 방과 후 학습 공간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 곳곳에서 ‘꿈이 자라는 도서관학교’등 다양한 책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