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문계高 교과 워크북 보급

충남교육청, 미래직업인 양성 학습자료

  • 입력 2010.01.12 00:11
  • 기자명 류석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전문계고 학생의 기초학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언어, 영어, 수학’ 과목에 대한 워크북을 개발해 학교현장에 보급했다.
이 워크북은 전문계고 학생 눈높이에 알맞은 수준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향후 진단평가를 통해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선정하고 집중 지도할 수 있는 학습자료로써, 전문계고 신입생 선수학습 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는 교재이다.
그동안 충남 직업교육은 산·학·관 협약 체결을 통한 취업 기능 강화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어 교육공동체의 만족과 신뢰를 모으고 있다.
더욱이 금번 기초학력 교과(국어·영어·수학) 워크북 개발·보급을 통해, 기초학력 책임지도를 가능하게 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과 졸업 후 취업 및 진학을 위한 기본실력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전문계고의 학교 교육력 제고와 학생 개개인의 학력을 증진함으로써, 알찬 실력의 미래직업인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는 충남교육청의 ‘전문계고 학생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실감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이철훈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본 교재가 “학생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교수·학습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데 도움이 돼 가르치는 선생님과 배우는 학생 모두가 행복한 수업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원의 마음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