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자회담, 정중하게 제의하면…”

박지원, “격식·주제필요… 현재는 필요성 無”

  • 입력 2010.01.06 01:1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박지원 정책위의장은 5일 “4대강 사업을 포함한 모든 문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자고 정중하게 제의할 때 (‘3자회담’에 응할 지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 민주당 정세균 대표 등이 참여하는 ‘3자회담’에 응할 지와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쟁 중 적과도 대화하는데, 대통령과 야당 대표가 만나지 못할 이유는 없다”며 “그러나 만나는 데에는 격식과 대화의 주제가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다만 “현재 분위기로는 3자회담에 응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4대강 문제와 예산안 등 국회가 대치상황에 있던 지난 연말, 한나라당 정 대표가 민주당 정 대표에게 3자회담을 공식 제안했을 때 우리는 당장 하자고 했지만 청와대가 거절했다”며 “정작 필요할 때에는 거절하더니 버스가 지나간 뒤 이제와서 하자는 것은 진정성에 의심이 간다”고 비판했다.
이어 “(세종시 수정안 발표를 앞두고) 자신들의 일방적인 성명을 위해 야당에게 들러리를 서라는 것은 정치 도리상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야당을 인정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좀 화가 난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