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 측량ㆍ건축 설계사무소와 간담회 개최

각종 인허가 서류 대행 작성시 충분한 사전검토와 협의, 허가조건 이행 설명 등 당부

  • 입력 2011.07.22 14:09
  • 기자명 윤태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태익 기자/ 연천군은 지난 21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11 측량?건축 설계사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22일 군에 따르면 “각종 인허가 사업 신청서류 및 설계서 작성시 문제가 되는 사안에 대하여 사전협의나 검토 없이 신청하여 불가?반려 처리되어 민원인의 경제적 부담발생과 행정신뢰도가 하락될 우려가 많아 각종 인허가 서류 및 설계서 작성을 대행하는 설계사무소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처리절차 등에 대한 정확한 전달과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군청 인허가부서 팀장, 관내 측량?건축설계사무소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허가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법규, 인허가 절차 등에 대한 설명을 실시했다.
또한, 신청 서류의 보완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인허가 신청 전 충분한 사전검토 및 협의를 강조하고, 신청자가 허가조건 미이행으로 인한 불법행위 발생 및 과태료부과 등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신청자에게 허가조건 이행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안내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의 각종 인허가 서류를 대행 작성하고 있는 측량?건축설계사무소와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원활한 업무협의와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경제적 부담경감과 행정신뢰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