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학 등록금 문제, 부실대학 조정 등 정치 문제로

  • 입력 2011.06.11 15:02
  • 기자명 백수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현 기자 / 대학 등록금 문제는 단순히 서민생활에 부담을 줄이는데 접근하기 보다는 부실대학 조정 등 정부재정 자립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정치학의 제도를 설계해야 한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제82차 국가정책조정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최근 대학 등록금인하 문제에 대해서 언급하고 사회적 논란이 확산되고 국민들의 관심도 매우높다 이에 대해 "사회단체나 대학생들이 집단행동을 통해서 의사 표시하는것은 합리적인 문제해결에 도움이안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따라서 교과부는 대학등록금문제에 대해서 발전적인 논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해 좋은 결과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관련부처는 물론 대학생, 전문가, 대교협등 교육 관련단체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서 차분하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돌출해주기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총리는 장마의 시작으로 근래에 이상기온으로 평년보다20%이상많은 강수량이 우려된다고 밝히고 특히 4대강 대형공사장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해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줄것을 당부하고 특히4대강사업장은 작은 사고도 국민의 신뢰를 회손할수있어
지적된사항은 조속히 보완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는 상시적인 안전점검과 대응 복구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구제역매몰지역에 대한 선제적이고 철저한 점검을 통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