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金총리 "한·EU FTA로 경제성장 기반 강화"

  • 입력 2011.05.06 17:14
  • 기자명 백수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현 기자 / 김황식 국무총리는 6일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동의안 국회 통과와 관련해 "우리 경제 영토를 유럽으로 넓히고 경제성장의 전략적 기반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김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갖고 관계부처에 한·EU FTA 이행 법령개정 등 후속조치 마련을 당부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국내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축산업 등 피해분야 지원을 위한 대책도 예정대로 추진되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며 "외교통상부와 관계부처는 한·미FTA 비준 절차도 빠른 시일 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김 총리는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 "현재 각 부처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마련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작성 과정에서 재정건전성 문제에 각별히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금융위기 극복 과정에서 재정지출 확대로 선진국은 물론 우리나라도 재정건전성이 악화됐다"며 "저출산·고령화 등 중장기적 재정위험이 상존하고 있고, 내년도 총선·대선 등을 감안하면 재정건전성 확보가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 총리는 "수요자인 국민의 입장에서 유사·중복 사업을 과감하게 통·폐합 하는 등 세출 구조조정에 노력하고 예산편성에 있어서도 '내 돈이라'는 생각을 갖고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가축매몰지에 대해서도 앞으로 있을 장마철에 대비해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국민들께서 걱정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