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핵안보정상회’ 행사준비 만전

  • 입력 2011.03.28 17:2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25일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2012 핵안보정상회의 준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해 행사준비 관련 주요 사항을 점검했다.
준비위원회는 우리나라가 내년도 ‘핵안보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핵안보라는 범세계적 문제 해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책임있는 원자력 강국으로서 핵안전의 중요성을 국제사회에 인식시킬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핵테러가 국제안보의 주요 도전으로 부상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기 위한 범세계적인 핵안보 협력체제 구축 필요에 따라 구성, 제1차 정상회의는 2010.4.12-13 워싱턴에서 47개국 및 3개 국제기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최근 출범한 준비기획단이 정상회의의 행정과 의전 등 행사준비사항을 담당하고, 정상회의의 의제와 결과문서 등 실질사항들은 외교부를 중심으로 관계부처가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위원회에 보고했다.
김황식 총리는 “작년 G20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전 부처가 합심해 범정부적으로 내년도 핵안보정상회의를 잘 준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특히, “핵안보정상회의는 규모면에서 역대 가장 큰 규모의 정상회의임을 감안해 더욱 철저히 준비 할 것”을 관계부처에 지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