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속의 진리 찾아요’

안산, 감골도서관 생활독서운동 앞장

  • 입력 2011.03.11 17:18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한 기자 / ‘독서를 통한 인생의 변화’ 누구나 긍정하는 이 세상의 진리를 앞장서 실천하고자 감골도서관이 나섰다.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최병덕)은 2011년 중점 추진사업으로 생활독서운동 ‘하루10분 독서운동’을 전개한다.
‘하루10분 독서운동’이란 하루 10분, 적은 시간이라도 꾸준한 독서습관을 통해 책과 가까이해 학습효과와 창의적인 사고를 높이고 건전한 가족, 직장문화를 조성해 개인과 공동의 생활이 풍요로워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생활독서운동을 말한다.
‘하루10분 독서운동’은 바로 안산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독서를 통한 생활의 변화를 꿈꾸는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함께 독서하고 싶은 구성원들이 동아리를 만들어 단체형식(15인 내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동아리에서는 감골도서관에서 배포한 추천도서를 한 달에 한 권씩 정해서 읽고 개별로 독서포트폴리오를 작성한다.
독후감 형식에서 벗어나 더욱 다양하게 독서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독서포트폴리오를 작성 한 다음, 동아리 대표가 월 1회 포트폴리오를 모아 1편으로 작성하고 감골도서관으로 제출(이메일 aglibrary@korea.kr)한다. 또한 독서운동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모습을 담은 동아리 사진이나 UCC 등도 제출할 수 있다.
매달 접수되는 독서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그동안의 독서활동을 평가해 연말에는 시상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