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교육지원청, 연수를 통한 초등보육전담사 주도의 돌봄 체계 구축 마련

  • 입력 2022.05.17 10:27
  • 기자명 김상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은 2022년 5월 16일 안산 지역 초등돌봄교실의 초등보육전담사 120여명이 참석한 ‘2022학년도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2월에 역량 강화 연수가 에듀파인 등 행정업무 시스템에 대한 부분이었다면,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급증하는 돌봄 수요에 따른 초등보육전담사 주도의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대비해, 연간운영계획,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사항 등 실무 업무 역량 강화 내용을 집중적으로 전달했다. 4년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 업무 담당자로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관내 교사가 돌봄 업무를 하면서 부딪힌 문제 해결이나 구체적인 사례 등을 연수했고,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부의 초등돌봄교실 운영 개선 방안에 따른 돌봄운영시간 확대 및 초등보육전담사 중심의 돌봄 체계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돌봄교실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돌봄 이용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세심한 지도를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많은 초등보육전담사는‘돌봄업무를 하면서 꼭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알기 쉽고 자세하게 교육해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돌봄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비대면 화상 연수를 통해 진행했으며 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하반기 중에도 다양한 직무연수 및 힐링 연수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김상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