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 산업단지 예정 지역 주민 반발 고조

주민공청회를 통한 주민 반대가 있을시 지명지 철회할 수도

  • 입력 2022.01.27 16:22
  • 기자명 김배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배덕 기자 / 가평군은 A지역에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타당성 조사를 위한 설게 용역을 발주했다.
이 타당성 조사는 A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가평군 전체지역에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적합한 지역을 위한 전수 조사를 하는 것으로써 벌써부터 예정지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고조되고 있다.
이 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이미 가평군민들 사이에 알려져 있어 그 조성지로 예상되는 지역주민들은 행정절차를 무시한 행정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에 예정지 주민 B씨는 "도대체 가평군이 우리 지역과 무슨 감정이 많길래 지역주민들이 싫다는 사업을 자꾸 이곳에 유치하려고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해 우리 지역주민들은 군수 선거 때도 적극적으로 군수를 지지해 줘서 당선되는데 큰 몫을 다 했는데 돌아오는 것은 우리 지역에 불법축산업으로 주민들을 고통스럽게 하더니 다음에는 폐기물 허가를 위한 꼼수로 고물상에 대한 조건부 허가를 해 주지 않나 온갖 안 좋은 사업을 몽땅 이 지역에 유치하지 못해서 안달인지 도대체 이해가 안 되는 일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고 그 무엇하나 지역주민들에게 먼저 의사를 물어보고 한 사업이 현재까지 전무 한 상태이며 이것은 한 마디로 우리 지역주민들을 가평군에서 얼마나 무시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하며 말했다.
이에 관련해 가평군청 일자리 경제과 C씨는 "이 사업은 먼저 주민들의 공청회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게 되면 예정지에 부동산 투기꾼들에 의해 땅값 상승요인으로 변질 될 우려가 있어 부득이 가평군 전체 적합 예정지를 조사를 위한 타당성 용역을 먼저 발주했고 이 용역이 마치면 이후 주민공청회를 통해 예정지 주민들에게 사업 취지와 배경 및 그에 따른 지역에 대한 인세티브 등을 설명할 계획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 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공청회를 통해 반대하면 지명 예정지를 다른 곳으로 변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